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오늘은 온라인게임순위100 알아보겠습니다.

차트의 날짜는 12 2째 주 7일 동안의 변동 순위 입니다.

앞으로 종종 온라인게임순위100 소개하고 순위 중에서 변동이 게임을 찾아서 집중 리뷰 해보는 식으로 블로그를 꾸며볼까 합니다.

   

#. 1 차트를 가져 왔나?

   

우리가 일반적으로 보는 차트는 1 정도의 시간 동안 생기는 순위 변동폭입니다.

그래서 변동폭이 크지 않습니다. 이러면 안정적인 게임의 전체적인 순위를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1 차트의 경우에는 그때 그때의 이슈에 따라 순위가 빠르게 요동칩니다.

장점은 이슈에 반응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1주 차트를 쓰고 있습니다. 그러니 평소 알고 있던 순위와 조금 달라도 이해해 주세요 :)

   

   

#. 1~20위권 온라인게임순위100

최상위권은 1주차 변동에도 끄덕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눈에 뛰는 순위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마비노기영웅전이 무슨 일인지 올라왔네요.

카스 온라인의 강세도 보입니다.

피파온라인3 경우에는 월간 차트에서는 최상위권인데 주간차트를 보면 왔다 갔다 하더라고요.

또한 워크래프트3 블소의 하락세가 눈에 보이네요.

주간차트는 이번 주 맛있는 특식이 있을 경우 반짝 상승폭을 보여준다는 확실해지는 순간입니다.

   

   

- 마비노기영웅전에 12 2째 주부터 델리아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순위에 반등이 있었네요.

나중에 마영전만 따로 자세히 다뤄볼게요.

   

   

#. 21~40 온라인게임순위100

아이온이 15단계 떨어진 보입니다.

상위권을 보면 갑자기 이번 주에 연말 맞이 이벤트를 많이 했는지 소폭 상승한 그룹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에 따른 반작용인 듯 보여요.

이와 마찬가지고 사이퍼즈온라인도 18단계가 내려간 모습입니다.

아마도 이전 주까지 행사나 이벤트가 있었는데 슬슬 효력이 떨어지는 게 아닌가 하고 추측해봅니다.

아바도 19단계 하락으로 급격히 떨어진 모습을 보이네요.

   

- 테일즈 러너는 겨울방학을 맞이해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걸로 확인 됐네요 :)

방학 시즌 강세 게임이 분명 존재하는 모습입니다.

   


#. 41~60

중위권 순위의 경우에는 잠잠한 게 특징입니다.

거의 특별한 변화를 보이질 않네요. 아무래도 특별히 반짝하는 게임들은 전부 위로 올라간 듯 보입니다.

하나 눈에 띄는 게임은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네요.

   

   

-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은 블리자드에서 선보인 롤과 비슷한 aos 장르의 게임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겨울맞이 할인에 들어갔는데 거기에 영향이 있는지 순위가 4단계 올랐네요 :)

   

   

#. 61~80

사실 온라인게임순위100차트를 준비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후반 순위로 갈수록 모르는 게임이 많아졌어요.

저도 게임을 좋아하기에 웬만한 게임은 알 거라고 생각을 하고 시작했는데 역시나 모르는 게임이 생각보다 많네요.

이번 순위에서 눈에 띄는 온라인이 보입니다. 7위 상승! 그래서 찾아 봤습니다.

   

온라인은 골프 게임이었습니다. 청소년이용불가 게임입니다.

제가 아직 골프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몰랐던 같네요.

많이 즐기지 않는 골프게임임에도 불구하고 80위권 내에 있는걸 보면 어느 정도의 유저는 보유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 81~100 게임

단연 눈에 띄이는 것인 트리오브세이비어 입니다.

예전에 라그나로크를 플레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많은 기대를 하고 있을 게임으로 알고 있습니다.

역시도 기대하고 있는 대작 MMORPG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드디어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네요.

   

아마 한번씩 블로그에서도 집중 연재를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분명 오랜만에 나오는 MMORPG게임이니 재미는 분명 있을 같아요


#. 관련

   

12월이 끝나면 월간 합계 변동 순위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간 순위 위주로 해서 어느 게임이 이슈가 있는지 살펴보고, 정기적으로 월간 차트를 알아보는 식으로 글을 적어 볼게요. 추운 겨울입니다. 방안에서 따뜻하게 게임 하는 것도 좋은 겨울나기인 것 같아요 :)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