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이번에는 저번시간에 이어서 우마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마왕도 백골령과 마찬가지로 초반에 게임을 시작하면 고를 수 있는 영웅입니다. 초반 3영웅 중에서 우마왕을 선택하지 않았더라도 나중에 게임상의 주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초반 지급 영웅이라서 그런지 간단한 조작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각종 게임커뮤니티의 팁을 보면 우마왕을 첫 캐릭터로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제폰으로는 백골령을 했고 어머니 폰으로는 우마왕으로 바로 초반플레이를 해봤어요.

확실히 몸이 튼튼해서 그런지 우마왕이 훨씬 조작난이도가 쉬웠습니다.

(법사 캐릭은 괜히 맞으면 안 된다는 강박관념이 있어서 그런지 괜히 더 컨트롤 하느라 피곤했어요)

   

그럼 서론은 이 정도로 하고 본격적으로 우마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우마왕 영웅 특징

: 일러스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그냥 돌진하게 생겼습니다.

역시나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궁극기 역시 그냥 들이박는 기술입니다.

   

이렇게 우마왕의 파티에서 몸을 믿고 최전방에 나가는 역할을 합니다. 소위 하는 말로 몸빵입니다.

하지만 딜이 그렇게 약한 것도 아닙니다. 스킬셋이 전부 광역공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광역 공격도 잘해내는 아주 괜찮은 영웅입니다.

   

: 우마왕은 체력도 높고 대충 스킬을 써도 광역 공격이라서 대충 다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 용으로 아주 좋은 영웅이라고 할 수 있어요.

   

: 그리고 우마왕은 물리공격력을 기반으로 하는 영웅이니 그쪽 관련 아이템을 가져오는 게 효율이 좋아요

   

2. 스킬 설명

 1)강격

우마왕의 첫 번째 스킬은 강격입니다.

광역공격으로 이루어진 이 공격은 자신 주변의 적들을 자기한테로 모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고 이 강격 스킬을 쓰겠다고 적진 한 가운대로 이동을 하면 집중 공격을 받을 수도 있으니

적당히 적을 끌어당기는 용으로 사용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2)진동의 외침

두 번째 스킬은 진동의 외침이라는 회복스킬입니다.

우마왕을 좀더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주면서도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밥줄 스킬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진동의 외침 스킬 또한 무리하게 적진 가운데서 쓰면 그 피해 또한 무시 할 수 없으므로

치고 빠지기의 컨트롤을 잘해주는 것도 중요해요

 

 

3. 본신 출현

세 번째는 궁극기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기술입니다. 우마왕이 소로 변신을 해서 온 적들을 휩쓸고 다닙니다.

그러다가 스킬이 끝날 때 주변에 있는 적들을 전부 하늘로 올려 버립니다.

돌진기 + 스턴기 + 에어본이 어울러진 멋진 C.C기술입니다.

   

: 이 기술은 적에게 돌진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치 LOL의 말파이트가 생각이 날만큼 멋진 이니시가 가능해요.

화려한 기술인 만큼 30초라는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답니다.

   

3. 우마왕과 궁합이 좋은 영웅

우마왕은 팀에서 이니시에이팅을 맡고 있는 영웅이다.

그러다 보니 적에게 군중제어기(C.C)가 들어 갔을 때 추가 연계기 C.C나 강력한 광역 공격을 해줄 수 있는 영웅이라면

다 잘 어울린다.

   

그런 면에서 백골령과 스킬 연계가 물 흐르듯이 이어진다면 아주 멋진 장면들이 연출될 가능성이 많아 보인다.

뿐만 아니라 손오공도 강력한 C.C기술이 많이 때문에 잘 어울리며, 마법캐릭터들의 광역공격과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 우마왕의 역할은 떨어져 나와있는 적에게 전투를 걸어서 잡거나, 정식 3:3 대결이 펼쳐졌을 때 적의 공격수를 잡아내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그러나 후반에 갈수록 적 딜러들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생존에 점점 많은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난투 우마왕에 대한 간단한 공략을 해봤어요 :)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