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렸던 불 소년과 얼음 소녀의 4번째 이야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도 재미있다고 생각을 한 플래시게임인데 다른 분들도 저와 마찬가지로 재미를 느끼신 거 같아서 좀 기뻤네요.

이번에는 부제가 크리스탈 입니다.

제가 이 게임의 이름을 포레스트템플4라고 소개를 했지만 실제 이름은 CRYSTAL TEMPLE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작이었던 포레스트템플이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계속 그 이름으로 불릴 뿐 실제와는 조금 차이가 있어요 :)

그럼 우선 게임부터 즐겨보고 이야기를 더 이어 나가 볼게요 :)

0. 게임 즐기기(로딩이 조금 있으니 기다려 주세요)

   

   

1. 게임 살펴보기

- 게임을 시작하고 조금 기다리면 이렇게 타이틀이 나옵니다. FIRE BOY WATER GIRL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PLAY버튼을 눌러주시면 게임이 시작이 되요

   

- 게임타이틀을 잘 보시면 두 개의 거울을 사이에 두고 계속 움직이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레스트템플4게임하기에서는 거울을 이용한 퍼즐들이 대거 늘었기 때문에 거기에 착안해서 타이틀을 이렇게 만들었어요 :)

   

2. 어떤 퍼즐이 생겼나?

- 기본적으로 게임은 이렇게 한 화면 안에서 진행이 됩니다.

서로 다른 속성을 가진 FIRE BOY 와 WATER GIRL을 조작해서 최종적으로 각자의 출구로 이동을 하면 되는 퍼즐형식의 게임입니다.

- 위의 사진을 보면 크리스탈 포탈을 이용하라고 적어놨네요. 벽면에 붙어 있는 거울을 이용해주세요.

   

   

   

- 아무 조건 없이 크리스탈 거울이 작동하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작동하면 조금 시시하겠죠?

그래서 위의 사진과 같이 레버로 조작을 해야지 벽면에 붙어 있는 거울이 작동하기도 합니다.

   

- 1번으로 표시한 레버를 몸으로 반대편으로 밀어서 작동을 시켜 주세요. 그러면 거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거울을 통과해서 다음 퍼즐을 풀어보도록 할게요 :)

   

   

- 이 전작에도 종종 나왔던 상자 아이템입니다. 캐릭터들만 거울을 통과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위의 설명과 같이 오브젝트들도 포탈을 지나서 텔레포트가 가능해요.

   

- 이번 판에서는 이 상자 오브젝트를 포탈로 끌고 가서, 버튼을 눌러보도록 할게요. 이렇게 상자를 이용해서 다음 퍼즐을 향해 계속 전진하면 됩니다.

   

   

- 이번 거울은 양면 거울입니다.

거울을 잘 보시면 양쪽 면의 거울 색상이 조금씩 다릅니다.

검은색 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른 양면거울의 검은색 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화이트 색상의 거울로 들어가면, 다른 쪽에 있는 하얀색 거울로 물체나 캐릭터가 나오게 됩니다.

- 마지막 장애물까지 설명을 이해했다면, 무사히 토튜리얼 스테이지를 마칠 수 있어요.

 

 

3. 스테이지 선택하기

- 하나의 스테이지를 완료하게 되면 위처럼 자신이 갈 곳을 정할 수 있습니다.

1번의 경우 토튜리얼로 시작해서 포레스트템플4의 본 컨탠츠를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2번의 경우에는 이 게임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서 기본적인 조작법이나 전작에서 사용되었던 기본적인 퍼즐 패턴을 설명하는 스테이지 입니다.

   

   

- 위와 같이 BEGINNERS를 선택하면 이렇게 기본 이동 키 설명부터 하나하나 각각의 캐릭터에 대해서 설명을 해줘요.

잠시 살펴보면,

1) 이 게임은 한번에 2명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두 캐릭터 모두 무사히 목적지로 갈 수 있습니다.

2) 불 소년은 불 웅덩이에 들어갈 수 있고, 붉은색 보석을 획득을 할 수 있습니다. 물 소녀는 그 반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이렇게 서로 다른 성질을 가진 두 캐릭터의 협력을 통해서 퍼즐을 풀어가며, 스테이지를 나아가는 형식의 약간은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입니다.

 

- 그럼 재미있게 플레이 하시고 이와 비슷한 게임을 발견하면 또 소개하러 돌아오도록 할게요.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