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오늘은 추억의 오락실게임 10선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오락실이라는 공간이 별로 없습니다.

처음에는 피시방 & 플스방이라는 공간으로 대체가 되면서 줄어들다가

최근에는 거의 자취를 감춘 게 바로 오락실 산업입니다.

   

예전에는 오락실에서 오락만 하는 게 아니라

10대들의 랜드마크의 역할을 하던 곳이었죠.

   

오락을 하던 안 하던 모임 위치로 어디어디 오락실 앞으로 모여!! 뭐 이런 것 말이죠 ㅋㅋㅋㅋ

가끔 일본으로 출장을 갈 때면 시내에 이러한 오락실이 보이면 왠지 옛날 생각이 납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추억의 오락실게임 10선을 소개해 볼게요

   

   

1. 철권 태그 토너먼트 (TaKen)


   

시작은 철권과 버츄어파이트를 통해서 격투게임 붐이 일었지만,

불꽃을 태운 것은 철권 태그였죠

  


 

   

   

2. 메탈슬러그



   



3. 더 킹 오브 파이터

   


   

   

   

4. 스트라이커스 1945 

이건 1편

   

   

이건 2

전 1945 2가 더 기억에 남네요

   



   

5. 스노우브라더스


   

   


6. 테트리스

 

  사실은 1등

   

   

7. 틀린그림찾기

   

   


오락실 데이트를 할 때면 꼭 했던 기억이...ㅋㅋㅋㅋ

   

   

8. 노스트라다무스

   


   

   

   

   

9. 보글보글

 

 

   

   

   

   

10. 던전 앤 드래곤

   

   

정말 미친 듯 했었네요. 오락실에서 살았던 기억이 ㄷㄷㄷ

   

   

#. 관련 글

   

   

그리고 추가로…

   

   

이거 제목이 기억안나네요 

ㄷㄷㄷㄷㄷㄷ

혹시 아시는 분?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