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요즘에는 모든것들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업무나 여가생활,오락등은 말할것도 없고 금융업 또한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더욱 활발해 졌습니다. 

개인간의 금융거래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것이 돈을 이체시키고 받는 것입니다. 그런것들은 예전에는 은행을 찾아가거나 은행의 ATM기기를 통해서 많이 이루어 졌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보급을 통해서 어디에서나 내손안에서 이러한 거래를 손쉽게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간편한 금융거래를 위해서는 꼭필요한 것이 있는데 그건 공인인증서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지만 자신을 증명할수 있고, 이러한 신분의 확인을 통해서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것입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로는 처음 은행계좌를 만들때 알려주었던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용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그게 없으면 은행을 우선적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1. 국민은행 홈페이지 방문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해줍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은행이라고 검색하면 어렵지않게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후에 좌측상단을 보시면 공인인증센터 라고 있습니다. 

오늘의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저 메뉴를 통해서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2. 인증서 발급/ 재발급

- 공인인증서 센터로 들어오면 여러가지 공인인증서와 관련된 메뉴가 보입니다. 

4개의 대형 메뉴중에서 제일 첫번째인 인증서 발급/ 재발급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중에서도 대부분은 개인용도의 이용을 위해서 여기에 오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개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다시 한번더 개인용인증서 발급인지 기업용인증서의 발급인지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 개인이용자의 경우 개인용인증서 발급메뉴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본격적인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를 시작하게 됩니다. 



3. 국민은행 로그인하기

- 처음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때 신청하였던 인터넷뱅킹용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인터넷으로는 더이상 진행이 안됩니다. 은행을 방문하셔서 스마트뱅킹 신청을 해주셔야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4. 본인확인하기

- 본인확인을 위해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약관 동의및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5.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하기


- 범용공인인증서의 경우는 소정의 비용이 들어가지만 은행이나 증권용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 무료용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기간이 1년으로 한정되어 있으므로 1년마다 재발급을 해주셔야 합니다. 

- 보안카드로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때 주었던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이용해주시면 쉽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후에도 이 보안카드는 계속해서 이용되므로 꼭 보관을 잘하셔야 합니다. 



6.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 자신의 세부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 입니다. 

-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 입력 단계이므로 걱정하지말고 세부 정보 입력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7.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정하기.

- 마지막 단계로 발급받을 공인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정해주시면 됩니다. 

하드디스크, 이동식 디스크, 휴대폰등 여러 곳중에 자신이 원하는 곳을 정하신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러면 새 인증서를 위한 암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두번의 암호입력이 끝나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과정이 모두 끝이 납니다. 

이렇게 한번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이 인증서를 통해서 다른은행에서 거래할때도 복사해서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다른은행이용한다고 따로 또다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