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2016년 1월 기준으로 집계된 suv 판매순위 입니다.

국산차와 수입차를 모두 포함해서 순위를 매긴 것 입니다.

   

처음으로 자동차 관련 글을 적지만, 관심도 많고 앞으로 꾸준히 적을 계획입니다.

그 중에서 첫 글로 suv 관련 글을 적는 이유는 개인적인 이유입니다.

   

저는 그냥 suv가 좋습니다.

듬직하고 힘이 강해 보이는 외형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아마 현실의 저와는 상반된 모습이라서 그런 게 아닐까 하는 자아성찰도 해봅니다.

그럼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인 순위를 살펴볼게요.

   

1. 대형 suv 판매순위

처음으로 알아볼 순위는 대형 suv의 순위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포티지 2016년 버전의 디자인에 상당히 실망했지만, 이번에 새로 나온 맥스크루즈의 디자인은 좀 괜찮아서 마음에 듭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2016년 1월의 대형 suv의 판매순위 1위는 현대의 맥스크루즈가 차지했네요.

대형suv에는 수입차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2. 중형 suv 판매순위

중형 suv의 순위입니다.

1위인 쏘렌토가 꾸준히 스테디 셀러로 팔리고 있네요.

2위도 거의 순위 변동 없이 싼타페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스커버리를 좋아하지만 판매량을 보면 그렇게 많지는 않네요.

(순전히 개인적인 디자인의 취향입니다.)

1위와 2위가 압도적입니다. :)

 

3. 소형 suv 판매순위

1위와 2위 그리고 3위의 격차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스포티지와 투싼 그리고 티볼리가 비슷한 판매량으로 선두권을 지키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달에는 QM3가 4위로 올랐었는데 전월 대비 변동량이 아주 크네요.

   

   

4. 종합 suv 판매순위(소형+중형+대형)

마지막으로 크기 상관없이 suv모두를 모아 봤습니다.

1위는 쏘렌토 2위는 싼타페 3위는 스포티지

6위에 대형차종인 맥스크루즈가 있네요.

일단 우리나라에서는 중형과 소형이 많이 팔리고 있다는 걸 통계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12위에 대형suv가 하나 더 보이네요.

   

#. 관련 글

   

개인적으로 suv라는 차종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자동차 관련 첫 글로 2016년 1월의 suv 판매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가 전문적인 지식은 부족하지만 차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열심히 글을 적어볼게요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