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종료하다보면 가끔씩 즉각적으로 컴퓨터가 꺼지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화면을 처다보면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후 종료된다는 메세지가 뜨곤합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7 사용자들에게서 이런 현상이 많이 보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내 컴퓨터의 보안체계를 높이기 위해서 필요한 작업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사정이나 취향에 따라 이러한 윈도우7 업데이트 안하기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이러한 방법을 권장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본설정은 자동업데이트가 되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윈도우7 업데이트 안하기 방법을 통해서 자동업데이트를 해제해 보겠습니다. 

여러 버전의 윈도우에서 자동업데이트를 해제 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오늘은 제목에서도 밝혔듯이 윈도우7 버전의 업데이트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xp나 윈도우8의 경우는 차후에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1. 내 컴퓨터 아이콘 클릭.

윈도우7의 운영체제에는 윈도우의 업데이트 관리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제어판을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바탕화면에 보이는 내컴퓨터 or 컴퓨터 아이콘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이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메뉴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속성버튼을 눌러주시면 윈도우 업테이트 설정메뉴로 갈수 있습니다. 



2. Windows Update 메뉴로 가자.

위 단계를 잘 따라 하셨다면 이렇게 제어판 메뉴로 오게됩니다. 

이러한 제어판 메뉴에서는 내컴퓨터의 여러 장치들의 조정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좌측 하단에 Windows Update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관리는 이곳에서 하고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3. 설정 변경

좌측에 여러 메뉴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우리는 자동업데이트로 설정되어 있는 기본 세팅을 윈도우7 업데이트 안하기 설정으로 바꾸어야 하므로 '설정 변경'이라고 적혀 있는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이미 컴퓨터의 업데이트를 막아놓은 상태라서 화면에 엑스라고 표시되어 있을뿐 기본적으로는 녹색깔의 자동업데이트 되고 있다고 표시가 됩니다.)



4. 윈도우7 업데이트 안하기 완료.


그러면 설정변경 메뉴로 들어오게 됩니다. 

4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중요업데이트, 권장업데이트, 등등 4개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중요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면 하위 4개 메뉴가 펼쳐지는데 이중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권장하지 않음)이라고 적혀있는 메뉴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체크박스들도 해제를 해주세요.

그러면 모든 윈도우7 업데이트 안하기가 완료됩니다. 처음에도 말했듯이 자동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보안에는 더 유용합니다. 

개인의 선택을 위한 방법으로 알려드린것이니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