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모니터에 보이는 배경화면을 바꾸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멋진 풍경이나 좋아하는 인물의 사진으로 교체하고 싶을때가 종종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그러한 사용자들의 바램에 따라 마음껏 컴퓨터 배경화면을 바꿀수 있습니다. 

간단한 옵션조정만으로도 자신이 원하는 그림과 사진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교체를 위해서는 필요한 준비물은 모니터 크기정도의 사진파일만 있으면 됩니다. 

이 마저도 어느정도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그럼 지금부터 컴퓨터 배경화면 바꾸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 컴퓨터 배경화면 입니다. 

저도 이 글을 준비하기 전까지는 새까만 배경화면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저도 배경화면을 교체해봤습니다. 저를 따라오시면 이렇게 어렵지 않게 배경화면 바꾸는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1. 개인설정

바탕화면 아무곳이나 마우스 커서를 놓아주세요.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번 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펼쳐진 메뉴 하단을 보시면 "개인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서 컴퓨터 배경화면을 교체하고 꾸며보도록 하겠습니다. 



2. 바탕 화면 배경 

위 화면이 윈도우7 기준 개인설정 화면입니다. 

하단의 바탕화면 배경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의 단색이라고 표기된것은 현재 배경화면의 상태입니다. 제가 배경화면을 바꾸기 전이라서 단색이라고 나온것입니다.

 3. 배경화면 선택하기.

1번이라고 표기한것은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배경 화면입니다. 

이를 선택해도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사진이 있을경우에는 2번 찾아보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탐색기가 열리게 됩니다. 열려진 탐색기로 원하는 사진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런식으로 탐색기 창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컴퓨터 배경화면으로 등록할 사진이 있는 폴더를 선택을 해주세요.

그러면 그 폴더안에 있는 사진파일중에서 배경화면으로 쓸수 있는 파일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그런후 확인을 누르시면 어렵지 않게 배경화면을 바꿀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배경화면 바꾸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위 방법을 따라하시다가 의문점이 생기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