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명의로 여러 가지 결제를 하게 된다면, 또는 보험금을 수령하거나, 명의를 변경하게 된다면 주민등록등본을 요구하게 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이러한 등본의 발급은 생각보다 매우 귀찮습니다.

발급 받는 과정이 귀찮은 것이 아니라,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서 주민센터를 찾아가는 것 자체가 귀찮음의 시작과 불편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평일 일과 중에 민원센터를 방문하기 힘드신 분들은 인터넷을 이용해서 신청을 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0. 인터넷발급 전 준비물

: 무작정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2가지의 준비물이 필요로 합니다.

   

1) 공인인증서

2) 발급 가능한 프린터와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가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신 후 아래의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민원24로 이동을 하자

1) 인터넷 발급 사이트의 이름은 "민원24"라는 사이트입니다.

2) 또는 네이버에서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이라고 입력을 하시면 하나의 사이트가 나옵니다.

3) 여기로 바로 가시면 해당 메뉴로 슝~ 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그러면 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민원24로 접속하셨다면, [민원안내 - 분야별민원], 또는 첫 화면에 주민등록표등본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그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2. 로그인 하기(공인인증서 필요)

- 처음 민원24사이트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 귀찮고 힘들지만 어쩔 수 없네요! 다들 힘내세요!

   

   

1) 우선 아이디 로그인을 합시다.

2)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첫 방문이시라면 아이디 로그인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제 미리 준비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마저 로그인 과정을 마쳐주세요.

다시 말씀 드리지만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3. 신청서 작성과 인쇄하기

1)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치게 되면, 위 화면 페이지로 자동 이동됩니다.

2) 주소나 성명, 생년월일 등의 정보는 공인인증서나 자신이 가입한 회원정보 때문에 자동으로 적힙니다.

3) 그러니 별다른 변경사항 없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1) 신청 후 잠시만 기다리면 민원 처리가 완료가 됩니다.

2) 그리고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3) 여기에서 문서출력이라는 버튼을 통해서 해당 주민등록표등본을 자신의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어요!

   

#. 관련 글

   

공인인증서만 usb나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집에서 또는 회사에서 아주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나름 자세하게 적었지만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