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제 친구놈이 괜찮은 mmorpg 하나가 나왔다해서 알아봤더니 그게 파이널판타지14였습니다. 

클로즈베타 서비스는 이미 끝이났고 오는 8월 중순에 오픈베타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사실 요즘 딱히 끌리는 온라인게임이 없어서 그냥 책이나 보고 있었는데 

공식 홈페이지 가서 파판14를 둘러보니 살짝 기대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요 파이널판타지 14나 블로깅하면서 오픈날짜를 기다려볼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같이 저랑 파판14 기다리면서 미리 예습이나 해봅시다. 

파판14정보를 일주일에 3~4편 정도는 올릴듯 해요 

그럼 오늘은 종족 이야기 부터 해볼께요.


1. 휴런

첫번째로 소개되고 있는 종족은 휴런입니다. 

보통 다른 게임에서도 볼 수 있는 휴먼(인간)종족을 보는듯해요.

종족에 대한설명도 가장많은수의 종족이라고 표현하고 있네요.


아래의 사진은 인게임 스샷입니다.



다른 게임에서도 많이 볼수 잇는 외형이라서 저는 안할 듯 합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휴먼 종족을 선택하시더라구요.


2. 미코테

튀어나온 귀와 꼬리를 가진 야수종족입니다. 

수인족으로 묘사되며 다른 게임에서도 가끔씩 나오는 종족이네요.

저는 이런 특이한 계열을 좋아해서 미코테 종족이 마음에 듭니다.



3. 엘레젠

엘레젠 종족은 판타지 세계관의 엘프랑 흡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팔다리가 길고 몸매가 마른것부터 해서요

뭐 정통 판타지에서는 인간보다 작은걸로 묘사되지만 어느 순간부터 엘프는 미의 상징처럼 묘사되고 있습니다. 

엘레젠 또한 멋진외형을 자랑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할듯해요.



4. 루가딘

루가딘 종족인 인간과 오크의 중간 합성 종족처럼 생겼네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ㅎㅎ

몸집이 크고 단단한 골격과 근육을 가진 민족이라는 컨샙이네요.

탱커나 전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라라펠

요즘 게임에서 하나씩 차지하고 있는 귀여운 종족입니다. 

테라의 포포리가 생각이 나네요. 동글하고 작고 귀여운것이 특징인 민족이네요.

종족별로 약간의 능력치 차이가 있지만 거의 미비 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외형에 따라 종족선택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라라펠 종족은 상당한 인기를 끌것같습니다.


6. 종족별 능력수치

각 종족과 부족별 능력 수치입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거의 미비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차이를 두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서 종족선택을 하세요.

다음시간에는 직업이야기를 해볼께요.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