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오늘 적어볼 공략은 파이널판타지14에서 두 번째로 맞이하는 토벌전입니다.

바로 타이탄 토벌전입니다.

   

대지의 야만신이라고 불리는 고대신이래요. 대지의 신답게 바위처럼 단단하게 생긴 게 특징입니다.

약간 바위 골램 + 오우거 비슷하게 생긴 것 같아요. 바바리안의 느낌도 조금 나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야만인 느낌의 전사캐릭터를 상당히 선호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보스 디자인이네요

(그렇다고 제가 플레이 하진 않아요. 보시다시피 저는 꼬꼬마 캐릭터를 골랐답니다.)

   

   

1. 던전 컨샙

대지의 야만신답게 지하 용암지대 같은 느낌의 토벌전입니다.

만랩인 50랩이 되면 다시 진 타이탄 토벌전을 수행해야 하는데, 그때도 똑같은 디자인의 던전에서 레이드를 진행해야 해요.

그래서 그런지 초반 던전치고 상당히 배경에 신경을 쓴 던전입니다.

   

아마 파판14에서 야만신이 중요한 부분이다 보니 토벌전은 특히나 더 신경을 쓴 모습이 티가 확 나요.

어쨌든 다른 기본 인던 보다 더 예쁜 디자인의 토벌전입니다.

   

   

2. 보스 스킬 알아보기

   

1) 격진

첫 번째 보스 스킬은 [격진]이라는 광역 공격입니다.

대충 80정도의 데미지를 주는 광역 공격이에요.

타이탄이 발을 들었다가 꽝 찍는 모션이 나오면 발동합니다.

막을 수 없는 공격이기 때문에 힐러분들을 믿고 꾸준히 레이드를 진행해주세요 :)

   

   

2) 꽝찍기

두 번째 스킬을 꽝찍기……(제가 맘대로 지었어요)입니다.

   

보스가 한번씩 하늘로 올라가 버릴 때가 있어요. 이때는 타겟팅이 안됩니다.

이때는 맵 가운데를 기준으로 가까이 있으면 안 되요.

첨부된 동영상에도 나오지만 저는 보스가 사라지자 멀뚱 멀뚱 하늘만 보고 있었어요.

그것도 맵 가운데서요……

그래서 보스의 스킬을 정통으로 맞고 깍인 데미지 좀 봐요…… ㅜ_ㅜ

저 처럼 저러면 안 되요 ㅋㅋㅋㅋ 바깥으로 벗어나 주세요.

바깥으로 갈수록 데미지가 줄어든답니다. :)

   

   

3) 산사태

이렇게 표시가 나면 얼른 피해주세요.

   

   

세 번째 기술은 [산사태]입니다.

위의 두 사진이 산사태의 기술 모션입니다.

미리 경로를 표시해주지만 생각보다 범위도 넓고 길기 때문에 빠르게 빠르게 피해주셔야 해요.

이 공격 또한 상당히 강력하다고 하니 집중해서 피해주세요.

   

   

   

4) 화강암 감옥

   

네 번째 기술인 [화강암 감옥]입니다.

탱커를 제외한 무작위 대상을 화강암 감옥에 가두어 버립니다.

저희 파티의 경우에는 힐러가 화강암 감옥에 걸렸습니다. 전멸은 하지 않았지만 조마조마 했던 순간이었어요.

   

이렇게 파티원이 감옥에 갇히면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빠르게 부서 주는 게 핵심입니다.

   

   

5) 대지의 분노

다섯 번째 기술은 대지의 분노라는 전체 광역 스킬 입니다.

전체 광역으로 피할 수 없으며 파티원의 체력을 절반 이하로 떨어뜨려 버리는 기술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비술사라서 자힐을 했지만 힐러분들을 믿어도 되고, 아니면 물약 하나 드신 다음에 열심히 딜링을 해주세요.

   

   

6) 대지의 무게

마지막으로 추가 되는 보스의 기술은 대지의 무게라는 광역 장판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캐릭터를 대상으로 잡고 그 주변의 바닥을 범위로 해요.

생각보다 빠르게 반응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니 바닥이 생기자 마자 이동을 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8인팟이상의 레이드에서는 모든 파티원이 한 점에 뭉쳐서 바닥을 한 곳에 까는 게 중요해 보이더라고요 :)

   

   

3. 개그 캐릭터 코볼트

이렇게 보스의 스킬을 피하면서 레이드를 진행하다 보면 타이탄 토벌전도 무사히 클리어를 할 수 있어요

그러면 이렇게 코볼트족 무리의 개그 장면 영상도 볼 수 있답니다. :)

이상으로 파판14 타이탄 토벌전의 공략을 마칠게요.

다음에 만나게 될 일반 던전도 기대 되지만 다음 토벌전인 가루다도 어서 플레이 해보고 싶네요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