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스입니다.

오늘은 시즌6 다이애나 특성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룬도 같이 알아볼게요. 특성과 룬은 거의 한번에 묶어서 사용되기 때문에 같이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시즌6의 다이애나는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미드로 가는 다이애나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많은 누킹 데미지를 가집니다.

2) 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게 뭐지? 라고 생각하면서 잘 대응을 못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이애나는 잘 컸다는 가정하에, 딜, 탱, 이니시를 담당하는 몇 안되는 챔피언입니다.

그렇다 보니 다이애나의 스킬을 잘 모르면 쉽게 당할 수 있습니다.

대처법이 확실해서 약점은 있지만 여전히 깜짝 카드로 미드에서 쓰면 좋은 챔피언입니다.

   

1. 시즌6 다이애나의 룬

1) 빨간색 룬에는 마법 관통력입니다.

이건 미드로 가는 대부분의 ap딜러의 공통적인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코멘트는 줄일게요.

   

2) 두 가지의 룬 페이지를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 상대편 미드 라이너가 ap딜러라면 레벨당 체력을 들어주세요.

- 상대편 미드 라이너가 ad 물리딜러라면 방어+1 룬이 좋습니다.

2개를 저장시켜서 선택적으로 사용해 주세요.

   

3) 파란색의 경우에는 취향이 강합니다.

저는 레벨당 쿨감소 5개에 주문력이나, 마법저항력을 들기도 합니다.

   

4) 왕 룬에는 고정적입니다. 주문력 룬 말고는 생각해 본적이 없네요.

 

2. 시즌6 다이애나 특성

다이애나도 대세를 따라갑니다.

흉포 12 + 책략 18의 특성을 가집니다. 물론 시즌6 최고의 특성이라고 칭송 받는 천둥군주를 위해서 이러한 특성을 가집니다.

특성이라는 것도 약간의 유연성이 있기 때문에 천둥 군주만 지켜주시면 제가 소개하는 특성 이외의 것들을 선택해도 됩니다.

그럼 아래에 세부특성을 보면서 설명을 계속해 볼게요.

   

3. 상세 특성 살펴보기

킹 오브 더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 천둥군주의 호령입니다.

3타를 평타로 치던지, 스킬로 치던지 상관없이 3번만 연속으로 때리면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근데 그 추가 데미지가 내 공격력이나 주문력이 강해질수록 더 큰 데미지를 줍니다.

즉,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강력하다는 말입니다.

또한 이러한 발동횟수가 25~15초입니다.

스킬 쿨이 1~2번 돌 때 마다 다시 발동한다는 소리입니다.

꼭 찍어주세요. 이것만 지켜주시면 어느 정도의 유연성을 가지고 특성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2:1도 가능하게 해주며, 2:1 상황에서 역전을 보여줄 수도 있게 만들어 주는 특성입니다.

그리고 다이브시에 아슬아슬 하게 살아 남게 해주는 특성도 바로 이 위험한 게임입니다.

제가 2번째로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원래 게임은 긴장감이 있어야 재미있잖아요.

   

   

이번에 새로 생긴 암살자라는 특성입니다.

저 줄에서 선택할 수 있는 특성 중에서 딜링과 관련된 특성입니다. 선택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같은 줄에 있는 [룬 친화력]도 좋은 특성입니다.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하세요.

미드 라인도 솔로 라인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다른 라이너들에게는 추천하지 않고, 미드 라이너에게만 추천을 하는 특성입니다.

게임의 허리를 맡고 있는 미드라이너만이 모든 라이너를 초반부터 죽일 수 있는 권한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정글러도 그럴 수 있지만 그렇게 많지 않죠. 육식형 정글러만 있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미드라인은 팀의 화력을 맡고 있습니다.

룰루만 빼고는 서포터 형 미드 캐릭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그러니 꼭 현상금 사냥꾼으로 최대 5%의 데미지 증가효과를 누리세요.

   

   

또 하나의 꿀 특성인 양날의 검입니다.

이 특성은 근접캐릭터 전용 특성입니다. 3%의 어마어마한 추가 데미지를 주면서 그 절반에 해당하는 반발력 밖에 받지 않습니다.

근접 캐릭터인 다이애나의 필수 특성이라고 할 수 있어요.

   

#. 관련 글

   

간단하게 시진6 다이애나 특성과 룬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서론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그렇게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번 성장을 해버리면 혼자 딜링과 탱킹과 이니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나 혼자 잘한다고 느낄 때는 이 챔피언을 선택해 주세요.

Posted by 라이프핵(Life Hack)